2009.03.30 00:42
Posted by 비회원

젠쿱 비켜 ! SM3 베이스의 고성능쿠페 메간 RS



2009 제네바 모터쇼에서 르노자동차는 메간의 고성능 버전, ‘메간 RS(Megane Reault Sport)’를 발표했다.

메간은 르노삼성의 차기 SM3로 지목된 모델로 실용성과 안락함을 갖춘 가족용 모델. 하지만
르노스포트의 손을 거친 메간 RS는 기존 이미지와는 차별화되는 250 마력의 고성능쿠페이다.

메간 RS는 기존 메간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과격한 멋을 한껏 뽐낸다. 전면부의 공기흡입구는
크기를 대폭 확장했으며 르노 R28 포뮬러1 머신의 전면부를 차용한 스플리터를 적용했다.
스플리터 양 끝에는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다.

측면 실루엣은 전형적인 3도어 해치백. 볼륨감이 강조된 휠 아치에는 휠에 생기는 와류를
배출하는 공기배출구가 추가되었다. 사이드 스커트는 측면 하단에 덧대는 형식이 아닌 측면
패널의 일체 성형으로 가공되어 완성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후면부는 대형 사이즈의
리어 루프 스포일러가 장착되었으며 중앙 정렬방식의 배기 파이프와 리어 디퓨저가 적용되었다.

실내는 모터스포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 몸을 확실히 지지해주는 스포츠시트는 물론,
아날로그식 레브-카운터와 시청각적으로 변속 시점을 알려주는 변속 타이머를 갖췄다.
페달류는 알루미늄으로 제각했다. 이밖에 헤드레스트와 대시보드, 레브-카운터 등에는
‘Reault Sport’ 로고를 심어 기존모델과 차별화시켰다.

신형 메간 RS는 2.0리터 터보엔진이 탑재된다. 250마력은 5,500rpm에서 발생되며 34.7kg.m의
최대토크는 3,000rpm에서 발휘되는 동력을 자랑한다. 이는 기존 메간 R26.R 보다 20마력과 4kg.m의
토크가 증가된 수치이자 메간 역사상 가장 높은 수치이다. 특히 트윈-스크롤 터보차저를 적용함으로써
1,900rpm에서 최고출력의 80%가 발휘되는 빠른 반응을 이끌어낸 점이 특징이다.
변속기는 6단 수동이 기본이며 18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을 통해 동력을 전달한다.

기존의 르노스포트 모델과 동일하게 메간 RS 역시 스포트 섀시와 컵 섀시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스포트 섀시는 고성능과 함께 프리미엄 옵션을 구성하고 있으며 컵 섀시는 주행성능만을 위한 구성을
취해 성격을 달리한다. 물론 LSD와 기어비, 서스팬션 설정까지 달라진다. 단 두 가지 모델 모두 ESC는
완전하게 정지시킬 수 있다.

메간 F1팀 R26과 메간 R26.R에 이어 3년 연속 올해의 스포팅카에 선정되기 위해 보다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르노 메간 RS는 유럽시장 기준 오는 3/4분기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와우 쥑이는 범퍼매립형 머플러, 젠쿱 안 부러운 2리터터보엔진 250마력 파워풀한 엔진 !, 제로백 6초,수동변속기 전용

딱 내 스타일이네, 이 스펙 그대로 국내 출시돼면 바로 지른다,,ㅋㅋ (로또 당첨돼면,,)

한 기본이 3천마논 하겄네..SM3 기본 베이스라고 ? 제네시스 저리 가라네 쩝,,암튼 넘 이쁘다..뒷태가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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