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22 00:12
Posted by 비회원

수퍼카를 초울트라 수퍼카로 ?



슈퍼카만 골라서 튜닝하는 엔진튜닝의 최고봉, Edo Competition

보통차의 몇배를 넘는 엔진파워로 도로를 삼키며(?) 질주하는 스피드매니아들의 로망, 슈퍼카!

이 무지막지한 슈퍼카의 심장에 여분의 출력을 남기지 않고 엔진출력을 옹골차게 뽑아내는 수퍼카튜닝은
정말 어려운 일이며 실제로도 슈퍼카튜닝은 몇몇 튜너만 가능하다.

관련글 보기--> 부가티베이론 튜닝한 만소리 LINEA Vincero Bugatti Veyron 16.4

튠업한다고 해도 큰 성과를 거두기 힘들다.원체 엄청난 성능의 슈퍼카니까, 비싸다고 슈퍼카는 아니겠지 않은가?

그런데 에도컴페티션이라는 튜너는 슈퍼카만을 골라 튜닝한다. 엔진계통 튜닝에 특별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덕분이다.

Edo Competition Lamborghini Murcielago LP710/2

국내에서 튜닝은 크게 돈이 되는 사업이 아니다. 튜닝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소비자들이 많고,
차종의 다양성도 아직 확보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튜닝하는 차들도 현대의 스포츠카가 대부분이고,
튜닝 내용도 바퀴와 서스펜션 등으로 극히 한정적이다. 또 튜닝 기술이 선진국에 많이 뒤진 상태이고 변변한 튜너도 없다.
하지만 미국이나 독일에서는 완성차 메이커보다 훨씬 많은 튜너들이 존재한다. 튜너의 종류도 다양해 완성차와
협연관계를 맺고 있는 워크스 튜너(works tuner)를 비롯해서 외관, 내장, 엔진, 구동계 등의 전문 튜너, 완성차업체에서
프레임과 엔진 등을 따로 사와 차를 만드는 튜너도 있다.
특히 고성능 모델이 많은 독일에는 기술력이 뛰어난 튜너들이 많다. 여러분이 익히 알고있는 브라부스와 겜발라,하만도
독일 튜너이다. 독일은 완성차뿐만 아니라 튜닝사업에서도 세계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고, 튜닝의 사업적 역량에서도
가장 앞서 가고 있다.
엔진계통 튜닝의 최고봉인 에도컴페티션(Edo Competition)도 독일 튜너이다. 이처럼 독일은 튜닝에 있어서는 선도적인
입장에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에도컴페티션도 다른 독일 튜너와 마찬가지로 모터스포츠에서
출발했다. 창업자인 에도 카라페코비치(Edo Karabegovic)는
독일의 유명한 페라리 워크숍(Ferrari Workshop)을 수료했다.
그리고 세계 각지를 돌며 레이싱 팀을 만든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경험을 바탕으로 페라리와 포르쉐 모델의 동력 및 구동계를
강화하고 비주얼을 바꾼 레이싱 모델들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1998~2000년 에도 컴페티션은 유럽의 자동차경주인
 ‘팀 페라리 포르쉐 챌린지’(Team Ferrari Porsche Challenge)에서

그들이 튜닝한 모델로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2006년 V12 6.0L 630마력 엔진을 170마력 높여 800마력으로 만든 마세라티 MC12 XX

실린더와 피스톤을 강철로 주조해서 다시 만들고, 캠샤프트와 밸브 스프링, 커넥팅 로드, 오일 쿨링 피스톤 파이프, 스포츠
촉매와 컨버터, 에어 필터를 달고 오일펌프와 개스킷, 베어링 등도 모두 갈아 끼웠다. 엔진 자체를 새로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브레이크 시스템도 세라믹으로 만들어 앞 396mm, 뒤 360mm를끼웠다. 휠도 경량 고강성으로 바꿨다.
 
결과적으로 MC12 XX는 최고시속이 390km에 이르고 0→시속 100/200km 가속은 3.2/9.0초이다. 시속 300km까지도 19.0초에
달린다. 마세라티 MC12는 단 25대만 생산됐다. 여기에 ‘XX’가 붙은 모델은 MC12 중에서도 가장 빠른 차다.

터보나 수퍼차저를 붙이지 않고도 170마력이나 끌어 올릴 정도로 에도 컴페티션은 엔진계통 튜닝에 특화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이 그들의 가장 큰 강점이고, 그들이 튜닝한 차는 같은 모델 중에서 가장 높은 출력을 낸다.

수퍼카를 ‘울트라 수퍼카’로 만드는 튜너가 에도 컴페티션이다. 에도 컴페티션 www.edo-competition.de

사진으로 보는것 만으로도 환상적인 에도 컴페티션 대표작품

Ferrari Enzo by Edo Competition

Porsche 997 Turbo by Edo Competition

Edo Competition Lamborghini Murcielago

Audi R8: Tuned by Edo Competition

마지막으론 아우디 R8의 튠업전의 엔진소리와 에도컴페티션의 튠업후 달라진 엔진 및 배기음 소리테스트 동영상을 올린다.


 Edo Competition unveils its customized Audi R8

옥동자 정종철씨가 이소리도 비트박스로 흉내낼 수 있을지 참 궁금하군요..ㅋㅋ





신고
Trackback: 1 Comment: 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