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9.26 18:22
Posted by 스프린트

★이대나온여자 군계무학 VS 리쌍 광대 표절논란

  대학가요제 대상 , 이대나온여자 ‘군계무학’

  '이대 나온 여자'의 '군계무학' 표절의혹이 확산되고 있어 논란이 예상..


점차 불거지고 있는 대학가요제 대상 이대나온여자 '군계무학' 표절논란

직접 비교해시고 판단해보시길..


한편, 이대나온 여자 '군계무학'이 리쌍의 '광대'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일면서 논란이 가열되는 가운데 표절 대상이 된 리쌍 측이 입을 열었다. 

26일 한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리쌍 측 관계자는 "'대학가요제'를 보지못해
뭐라 말씀드릴 수 없는 형편이고, 표절이라는 민감한 사항이라 더욱 
조심스럽다"는 입장을 밝힌 것이다. 

반면 대학가요제 제작진이 '표절논란'에 대해 당혹스러움을 전하고 있다.

'대학가요제' 출전팀 전부는 대중음악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수차례의 예선을 거쳤고, '이대나온 여자' 팀은 편곡을 앞두고서는 리쌍과 친분이 있는 가수 하림에게 멘토링도 받았다는 설명이다. 

한마디로 가수 하림에게도 화살이 돌아갈 수 있는 것을 우려스럽다는 것. 

또한 본선 진출 후 실력있는 뮤지션이 대거 심사위원으로 참여했고, 그 채점과정도 공개가 됐지만 그 과정에서 한 번도 제기되지 않았던 표절 의혹이 느닷없이 제시된 것에 대해 당혹감을 감추지 못 했다.

한편 이대나온여자는 대상 및 특별상에 대한 기쁨이 채 가시기도 전에 일부 네티즌들은 '군계무학'이 리쌍의 노래 '광대', MBC 드라마 '소울메이트' 삽입곡인 누벨 바그의 'This is not a love song'와 도입부, 리듬 등이 비슥하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군계무학'의 도입부 25초와 '광대'의 도입부 30여 초를 비교한 동영상

리쌍의 광대 뮤직비디오


2009 MBC 대학가요제 참가번호12번(특별상,대상)- 이대 나온 여자
Trackback: 0 Comment: